천안시, 전국 최대 13개 산단 동시 성공조성…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발전 최선 다할 터!

한권석, 천안시 기획경제국장…명사 초청 190탄.

정덕진 기자 2021-07-14

 

한권석, 천안시 기획경제국장은 지난 202179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해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 190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초청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등 경로당에 올해로 12년째 무료신문 보내기를 이어오고 있다.

 

한권석 국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변함없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이어오고 있는 충남신문에 경의를 표하며, 작은 힘이라도 보탤 수 있게 명사로 초대해 주어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한권석 국장은 올해 15일자로 서기관 승진 후 천안시의 재정 운영 전반과 지역경제 및 미래 발전을 담당하는 기획경제국장으로 발령받아 소임을 다하고 있다.

 

 

한 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삶이 윤택해 지는 날이 하루빨리 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동안 지역 소비를 촉진 시키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크게 성과를 내고 있는 천안사랑카드를 올해 2000억 원 규모로 발행할 것을 계획으로 추진하고, 상반기 1,800억 원 발행을 완료하여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내버스 요금 및 택시요금까지 결제 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간편결제 서비스와 같은 부가서비스도 추가로 도입하는 등 더욱 많은 시민들이 다양한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뿐만 아니라 올 상반기 국내·외 우수기업을 166개사를 유치하여 투자액 23,642, 고용인원 5,425명을 창출하여 올해 목표 대비 57%를 달성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앞으로도 뛰어난 기업을 유치하여 우리시 일자리창출 확대 및 경제 침체 극복의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편집부

 

이어서 전국 최대 13개 산업단지 조성 동시 추진의 조속한 완공을 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으며, 완공 시 우리시 경제 발전과 및 고용 창출에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타트업 관련해서는 기술 중심의 혁신기업 발굴을 위하여 정밀 의료 및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50개 이상의 스타트 업을 발굴하는 등 앞으로 5년 동안 500개의 스타트 업을 발굴하는 것은 물론 2개 이상의 유니콘 기업을 육성하겠다고 비전을 제시했다. 

 

한 국장은 천안시 공직자의 한사람으로써 시민들에게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 등 여러 가지 중요한 홍보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충남신문에 감사를 드리고, 시 전반적인 정책과 재정의 총괄 운영을 담당하는 기획경제국장으로서 코로나19로 인한 전례 없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실천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권석 국장은 다음 명사로 장호영 천안시 행정안전국장을 추천했으며, 장호영 국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 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할 뜻을 전해왔다.

 

기사입력 : 2021-07-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