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기지시줄다리기축제,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 참가

대한민국 베스트축제 인기상 수상, 줄다리기 매력 뽐내 .

홍광표 기자 2021-07-14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종목이자 당진의 최대축제인 기지시줄다리기축제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한 1회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에 참가해 참관객을 대상으로 기지시줄다리기를 홍보했다.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대표축제 박람회는 대한민국 축제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국의 언론단체들이 협력해 각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들을 발굴해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300여개의 전국 축제 단체들과 유관기업, 지자체들이 참여한 이번 박람회에서 기지시줄다리기축제는 단독 부스를 마련해 기지시줄다리기 소형줄을 실물전시하고 축제를 홍보했으며, 특히 개막식에서 참가 귀빈들을 대상으로 소형 기지시줄다리기를 시연하며 행사장에 참가한 참관객들에게 줄다리기를 알렸다.

 

 

이러한 적극적인 대응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서 박람회에서 호평을 받은 당진시는 대한민국 베스트축제 인기상을 수상했다.

 

김덕주 기지시줄다리기 축제위원장은 이번에 부산에서 기지시줄다리기를 전국 축제 관계자들에게 홍보할 수 있어 뿌듯했다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는 개최가 무산됐으나 올해 하반기 개최를 고려하고 있는 기지시줄다리기축제는 길이 200m, 직경 1m, 무게 수십 톤의 거대한 줄을 수천 명이 참여해 이뤄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체험형·참여형 축제로, 전 국민이 함께 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21-07-1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