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년 경로당(마을회관) 신축사업 관계자 교육 실시
올해 27억 1천300만 원 투입해 6개소 경로당 신축
홍광표 기자   |   2024-04-03

 

충남 서산시는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로당(마을회관신축사업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올해 경로당 신축 대상으로 선정된 6개 마을의 사업 추진위원장과 설계사 대표읍면동 담당자에게 사업 추진 시 주의 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 진행은 사업수행 절차 보조사업자 이행사항 설계 시 주의사항 등을 안내한 후 질의와 답변순으로 이뤄졌다.

 

시는 어르신들의 자립과 건강안전을 고려한 경로당이 될 수 있도록 참석자 20여 명에게 사업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심도 있게 전달했다.

 

특히 설계 시 단층 설계남녀 분리 설계마을 특성을 살릴 수 있는 디자인 구현 및 접이식 문 설치를 통한 실내 개방감 확보범용 디자인을 반영한 설계 등 우수사례를 안내했다.

 

한편 시는 올해 경로당(마을회관신축사업 예산으로 27억 1300만 원을 편성했으며 20평 1개소, 40~45평 5개소 등 6개소의 경로당 신축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신축될 경로당이 주민이 화합하는 마을회관 기능과 노인여가복지시설의 기능을 겸용한 공간으로 재탄생해 어르신 여가활동 공간 조성 및 주민화합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

 

서산시 김일환 복지문화국장은 마을 주민들과 설계자시공자가 합심해 마을 숙원사업인 경로당 신축에 힘써달라고 당부하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서 더욱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의 노인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명사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