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상업고 ‘박준구 천일학원 설립자’ 흉상 건립 제막식 가져

.

황은주 기자 2020-05-18

 

 

천안상업고등학교(교장 정상희)는 지난 15일 천안상업고등학교 학교법인 천일학원의 설립자이자 학교장으로 평생을 교육이념을 실천하며 학교를 발전시켜온 고 박준구 교장의 흉상 건립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은 고 박준구 교장의 장남이자 현 천안상고 교감인 박광래 교감을 비롯해 정상희 교장, 김영찬 전 교장, 천안상고 총동문 발전협의회 홍성현 회장, 천일학원 최민기 이사, 김대중 운영위원장, 교직원과 천안상고 정경온 학부모회장과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동문과 교직원, 학생과 학부모가 고 박준구 교장의 건학이념을 되새기며 앞으로 미래 인재를 육성해 나아감에 있어 학교의 교육목표를 되새기고자 설립자 흉상제작에 힘을 모았다.  

 

 

고 박준구 교장은 고려대학교 교육학 석사와 미국커라릿치 침례대학교에서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한국 중등교장 협의회장을 역임, 국민 훈장 목련상을 수상, 대한민국 황조 근정훈장을 받았으며 그 외에도 수많은 상을 수상하며 우리나라 교육을 이끌었다.

 

그리고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나님을 경외하고 인간을 사랑하며 봉사하는 전인교육으로 미래사회를 창조하고 개척하는 유능한 인간육성을 실현한다는 건학이념을 바탕으로 미래 역량을 갖춘 민주시민을 육성하는데 평생 심혈을 기울인 교육자이다.

 

  © 천안상업고 학부모회 회원분들이 함께했다.

 

한편 학교법인 천일학원은 1967년 천성중학교를 개교하고 초대 교장으로 고 박준구 교장이 취임하였으며, 천성중학교에 이어 1972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천안상업고등학교를 설립한 후 1973년부터는 천안상업고등학교의 초대 교장으로 취임하였다.

 

1996년에는 현재 천안시 서북구 천일고1길 위치로 학교를 신축이전하였으며 그 후 다양한 학과 개편을 해 나가며 천안상업고를 충남 교육의 핵심이 되는 특성화 학교로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충남 지역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일하는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졸업생 수가 이만 천 여명에 이르고 있다.

 

  © 천일학원 설립자 고 박준구 교장 흉상

 

  © 현 천안상업고 박광래 교감의 축사

 

  © 전 김영찬 교장의 축사

 

  © 천안상업고 총동문회 발전협의회 홍성현 회장의 축사

 

  © 천일학원 최민기 이사(사진 오른쪽 첫번째)

 

  © 천안상업고 현 정상희 교장의 축사(사진 오른쪽 세번째)



기사입력 : 2020-05-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