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웹툰은 처음이지?

당진시립도서관 「2020년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 공모사업 선정 .

최종길 기자 2020-04-03

 

  © 편집부

당진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주관하는 <웹툰창작체험관 조성 및 운영>공모 사업에 당진시립도서관이 신규조성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웹툰창작체험과 조성 및 운영 사업>은 웹툰창작 인력의 저변확대 및 만화문화의 향유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린이, 청소년, 일반시민들이 마음껏 자신의 상상력을 발휘하고 웹툰창작을 체험할 수 있게 시설 인프라 구축과 프로그램 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당진시립도서관은 국비 35백만 원을 지원받고 시비 25백만 원을 들여 도서관 5층 컴퓨터교육실에 웹툰창작에 필요한 장비를 구입하고 시설을 조성한다.

 

어서와~웹툰은 처음이지?”라는 사업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초급, 중급과정으로 각 20명씩 수강생을 모집해 5월부터 10월까지 주 2회씩 총 96회로 운영하고 유명 웹툰작가 초청 특강 및 청소년 직업체험도 가질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체험관조성 및 장비구축 등 웹툰 인프라를 구축해 연속사업의 여건을 마련하겠다.”지역사회에 웹툰문화를 널리 알리고 청소년들에게 직업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등 웹툰을 통해 창작인력 저변 확대와 재능 발굴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20-04-0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