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마을이 학교, 우리는 마을 선생님

2020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워킹스루 워크숍 개최.

홍광표 기자 2020-03-26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32616시부터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워킹스루 워크숍을 개최했다.

 

오늘 워크숍은 일 년간 활동하게 될 교육기부자들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전반적인 당진창의체험학교 운영 안내와 내실 있는 사업을 위해 상호 협의하는 시간을 위해 준비하였다. 그러나 코로나19 감염 위험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시간차를 둔 워킹스루 워크숍 방법으로 대체하게 되었다.

 

당진창의체험학교는 충청남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충남 행복교육지구의 당진시 특색사업으로 마을과 함께 꿈을 키우는 해나루 마을교육공동체 당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당진시의 우수한 인적·물적 교육자원을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생생하게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사업이다.

 

그중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마을로 찾아가던 창의체험학교 운영방식을 다양화하여 지역사회의 인적 자원이 학교로 찾아가는 사업으로,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당진교육지원청이 80여명이 넘는 대규모 교육기부단을 구축하고 있다.

 

퇴직 교원, 학부모, 직장인 등 당진 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운영되고 있는 당진창의체험학교 학교로프로그램은 2019학년도에 16개 영역 48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참여하였으며 연간 377학급 9,838명의 학생들이 혜택을 받았다. 현재 2020학년도 교육기부자는 80여명의 교육기부자들이 신청하여 작년보다 좀 더 풍성하고 내실 있는 마을교육과정이 운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혜숙 교육장은 미래 세대의 주역인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려면가정, 학교의 노력만으로는 이루어낼 수 없다가정, 학교, 지자체, 지역민 등 온 마을이 함께하는 교육 실현을 위해 동참해 주고 있는 교육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충남에서는 유일하게 탄탄히 자리 잡은 당진창의체험학교 교육기부단 프로그램이 더욱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협조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20-03-2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