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비트주스 개발상품 선보여

(주)해담비농원, 월드식품박람회 참가.

최종길 기자 2019-12-02

 

  © 편집부

 

당진시는 농업회사법인 해담비농원(대표 권부연)과 함께 지난 1129일부터 이달 1일까지 3일 간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 월드식품박람회에참가해 참좋다 비트야 비트주스를 선보였다.

 

  © 편집부

 

참좋다 비트야 비트주스는 당진시농업기술센터가 2019 농업인 소규모창업기술 지원 시범사업을 통해 해담비농원과 함께 개발한 HACCP 인증과 비트 본연의 맛과 영양을 살린 주스다.

 

특히 이 주스는 타 제품과의 차별화를 위해 대부분의 주스생산방식인 열수추출이 아닌 비트생과를 통째로 갈아 착즙해 2번의 짧은 살균과 후살균, 그리고 냉각 공정을 통해 비트 본연의 맛과 영양을 최대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해담비농원 권부연 대표와 이해영 이사는 그동안 비트를 꾸준히 재배해왔으나 번번이 판매 부진에 시달렸고 이에 가공으로 눈을 돌려 착즙과분말, 건조차 등을 시험해오다 이번 사업을 계기로 비트주스 개발에 성공했다.

 

이러한 노력과 더불어 대중들에게 비트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구입 문의가꾸준히 들어오고 있던 차에 이번 월드식품박람회에 참가하면서 5곳의 업체와 납품계약도 성사시켜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권부연 대표는 제가 생산하는 비트뿐만 아니라 우리지역의 모든 비트를가공해 판매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며 비트 가공품이 당진의 우수 농산물가공 식품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19-12-0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