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지원청, 교사의 소양 공감과 소통으로 익혀요

교사 학습 공동체 리더교사 직무 연수 실시.

홍광표 기자 2019-10-08

   

당진교육지원청(교육장 박혜숙)은 7관내 초등학교 교사 학습 공동체 리더교사 30명을 대상으로 당진교육지원청 유아연수실에서 교사 학습 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 편집부

당진교육지원청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을 구현함에 있어 교사 혼자의 노력보다는 교사 학습 공동체를 통한 집단 지성으로 함께 만드는 교육과정 실현이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학교 안() 교사 학습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편집부

 

이 연수는 그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41차 모임을 시작해 학기 별 2회 씩 총 4회기에 걸쳐 이루어지며, 이번 연수는 그 중 3차 연수에 해당한다.

 

이날 직무연수에서는 격려 활동으로 낙담으로부터 회복하기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자신의 인생 곡선 나타내기, 칭찬과 격려 구분하기, 공동체 안에서 격려의 중요성 깨닫기 등 다양한 활동들이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A교사는 인생의 저점에서 힘겨워 하는 동료 교사를 일으켜 세우며 함께 나아갈 수 있는 길은 격려에 있음을 깨닫는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당진교육지원청 박혜숙 교육장은 학교 혁신을 위해서는 교사 학습 공동체의 움직임이 절실하며, 그러한 움직임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리더교사의 역할이 매우 크다. 오늘 연수를 통해 리더교사가 갖추어야 할 소양을 익혀, 학교 혁신의 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당진교육지원청 교사학습공동체 리더교사 성장과정 직무연수는 12월을 마지막으로 연간 12시간의 직무연수 과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기사입력 : 2019-10-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