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주차 편하게 하세요!

동남서, 노인전용주차구역 설치.

정덕진 기자 2019-10-08

 

  노인 및 임산부 주차전용구역

천안동남경찰서(서장 김광남)는 최근 동남경찰서 주차장에 어르신을 위한 노인전용 주차구역을 설치했다.

 

이와 같이 동남경찰서에서 어르신을 위한 노인전용 주차구역을 마련하게 된 것은 김광남 서장이 지난 924일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그라운드골프대회에서 어르신들이 관공서 등을 방문할 때 주차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민원을 접하고 곧 바로 실행했다.

 

이는 평소 김광남 서장이 어르신을 공경하고 어르신 안전이나 행사 등에 적극 동참하면서 어르신들을 위한 일을 실천하게 된 것이다.

 

현재 사회적약자인 임산부, 여성, 장애인들만 주차전용구역(법으로 정함)이 있으나, 같은 약자인 어르신을 위한 주차전용구역이 없음에 착안하여 천안동남경찰서가 선제적으로 노인전용주차구역을 별도로 설치한 것이다.

 

따라서 어르신들이 관공서 등을 방문했을 때 주차에 애로사항(주차장 부족, 주차공간협소로 인한 문콕사고빈번 등)이 많았으나 천안동남경찰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선제적으로 나섰다.

 

  © 편집부



김광남 서장은천안시 동남구는 특히 어르신들의 인구가 많으며, 고령의 운전자들이 관공서 등을 이용할 때 주차구역 부족과 주차 공간협소로 잦은 접촉사고(문콕 등) 등이 발생하고 있어 동남경찰서 주차장에 임산부 전용 주차구역 옆에 노인전용 주차구역을 설치했다향후 타 기관에서도 어르신을 위한 노인전용 주차구역이 늘어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동남경찰서는 지속적으로 어르신과 사회적 약자에 대한 치안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한노인회 천안시지회 유홍준 회장은 김광남 서장께 너무 감사드린다. 평소에도 노인들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는데 이번처럼 노인전용주차구역을 마련한 것은 아마 대한민국에서 처음인 것 같다. 이를 계기로 관공서, 아파트 등 노인들을 위한 주차 배려가 좀 더 확산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다시한번 감사드린다고 밝히며 김 서장의 각별한 배려에 여러 번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동남경찰서는 어르신을 위한 노인인권 및 학대예방 교육(천안요양병원/ 본보 814일자 보도 참조), 찾아가는 어르신 교통사고예방교육,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112(일일이)만남순찰, 외국인 대상교육, 주민과 함께하는 치안활동 등을 수시로 펼쳐오고 있다.

 

 



 

기사입력 : 2019-10-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