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최수재 고대농협 조합장

영농환경개선과 경제·사회·문화적으로 삶의 질 향상위해 출마.

홍광표 기자 2019-02-23

하나로마트, 신용사업장, 대회의실 등 완벽한 청사준공

▲     © 편집부

Q:출마의 변

지난해 우리는 변화와 혁신을 기조로 쉼 없이 달려왔다. 그 결과로 우리농협의 숙원사업이었던 청사신축으로 조합원의 편의제공확대를 위한 하나로 마트. 원로 조합원의 노인대학 강의실 및 조합원·농업인단체가 사용할 신축 중이다. 지난해 첫 당진해나루황토고구마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 고대면의 고구마가 전국 제일의 명품 고구마로 우뚝서는 계기가 되었다. 이제는 이를 준공하고 행사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하고 정체하지 않고 흔들림 없이 정진하여 위기 속에 숨은 기회를 찾아 내실있는 조합경영으로 조합원님들의 영농환경개선과 경제적,사회적,문화적으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입후보 했다.

 

Q:조합의 현황

고대농협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조합원 여러분의 관심과 사업이용에 힘입어 당기 순이익 679백만원의 흑자로 출자배당과 조합원 이용고배당을 실시하는 건전성을 높혔다사업은 신용사업의 경우 지난해 대비 5.16% 성장 했고, 잔액은2.51%가 성장하는 성과를 가져왔다. 자금운용은 예치금 총546억원을 운용 신용사업 매출총익은 전년대비 10.7%증가 조합원님들의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데 기여했다.

 

Q:대표 공약

조합원의 경제적,사회적,문화적 삶의 지위 향상을 위한 실현 가능 약속하나로마트, 신용사업장, 대회의실 등 완벽한 청사준공, 드론, 이글보트 등을 구입 제초 방제사업 시행, 신용사업 건전대출을 통한 대출 특판 실시로 경영기반 구축, 주유소 및 하나로마트 최저가 운영, RPC 보관시설 및 건조시설 확충을 위한 국·도비 확보, 수도작 지도사업을 통한 고품질 쌀 생산기반 구축, 양파, 감자 등 원예작물 작목반 등 구성, 저온저장시설 기반 확보, 고구마 무균 육묘장 설치, 축산농가 방재 사업 및 지도사업을 확대 하겠다.

 

Q:조합원들게 드리는 말씀

그 동안 수많은 것들을 오로지 농협 발전을 위하여 창립 당시부터 수많은 노력과  헌신으로 지금의 농협을  만들 수 있도록  우리농업을 지켜오고 계시는 조합원님과  원로조합원님들께 경의를 표합니다이제는 바꾸어야합니다변화와  혁신은 꿈에도 없고 조합원과의 시기와 질투로 분열을 조장하는 구태연 적 사고방식은 사라져야 합니다. 두려움 없는혁적 사고방식이 뚜렷한 조합장을 찾고 계십니까조합원 여러분과 제가 함께 하겠습니다.

 

프로필

· 고산초등학교 졸업

· 호서중고등학교 졸업

· 경기대학교 졸업 (경영학 학사)

· 가톨릭대학교 경영대학원 졸업 (경영학 석사)

· 고산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

· 고대농업협동조합 조합장()

· 당진시농업협동조합 인사업무협의회 의장()

· 농협중앙회 대의원()

· 행정관리사 자격(한국행정관리협회)

· 당진청년회의소 회장()

· 당진군 의회 의원 부의장()

· 당진군 씨름협회 회장()

· 고산초등학교운영회 위원장()

· 호서고등학교운영회 위원장()

· 당진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

기사입력 : 2019-02-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