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농산물가공 산업 이끌 수료생 25명 배출

.

임재영 기자 2018-09-18

▲     © 편집부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지역 농산물가공 산업의 미래를 이끌 수료생 25명을 배출했다고 밝혔다.

 

시는 농산물가공 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산물가공창업교육 기초과정’의 수료식을 지난 14일 공주시 농업회관에서 개최했다.

 

지난 7월 27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농산물 가공 희망 농업인 36명을 대상으로 9월 14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총 8회에 걸쳐 운영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36명 중 출석률 80% 이상인 25명이 수료증을 수여받았으며, 수료자에 한해 다음 과정인 심화(실습)과정 교육을 받을 자격이 주어진다.

 

교육생들은 식품가공의 이해, 농식품 포장개발 및 법적 표시기준, 식품위생과 안전관리, 농식품 창업절차 및 사업계획서 작성, 농업법인설립 절차 등 가공창업에 꼭 필요한 지식들을 이번 교육을 통해 배우게 됐다.

 

선용재 교육생은 “본 교육을 통해 직접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한 가공기술을 배우고 평소 궁금했던 점들을 질문을 통해 알게 되어 앞으로 창업을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센터 내 농산물가공 지원센터를 지역 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지로 육성하여 농업인 가공 창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 2018-09-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