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탐방] 천안시 촘촘한 마을 복지…1사 1행키 결연 제8탄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SK마이크로웍스 솔루션즈(주)
정덕진 기자   |   2023-03-22

 

천안시가 촘촘한 마을 복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가운데 31개 읍면동과 관내 기업이 결연을 맺고,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인적물적 지원을 위한 1 기업 1행 키 결연 사업이 막을 올렸다.

 

 

천안시 복지정책과의 기획 프로그램에 의해 시작된 11행 키 결연사업 제8탄은 성거읍 행복키움지원단과 관내에 위치한 SK microworks solutions(마이크로웍스 솔루션즈())(대표 이용선)로 성거읍 관내에 대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행복키움지원단과 연계하여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 장애인,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연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여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과 행복키움지원단을 연계하여 기업의 지역사회공헌 가치와 행복키움지원단의 조직 가치를 융합하여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더욱 높이는데 동참하게 되었다.

 

 

SK 마이크로웍스 솔루션즈()는 직원들로 구성된 사내봉사단체 오아시스봉사단을 통해 15년째 나눔과 봉사활동 등 사회공헌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기업으로, 코로나 팬데믹 이전에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행복나들이(에버랜드 놀이공원), 어르신 온천관광, 신입생 장학금 지원 등 매년 성거읍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도 매년 저소득, 한 부모, 다문화 가정 등의 초고 신입생 및 재학생 40여 명의 학생들에게 11백만 원의 학업장려금을 전달한 바 있다.

 

 

또한 21년부터 성거읍행정복지센터, 천안시 노인종합복지관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독거노인의 영양 지원 및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한 끼 이음사업을 추진하는 협약을 통해, 18백만 원 상당의 건강 식재료를 매월 40~50명의 독거노인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22년에는 관내 지역아동센터 3개소를 찾아 아동들의 학습 지원 기자재 등 900만 원 상당 후원품과 노후시설 보수 등을 지원했다.

 

 

1 기업 1행 키 결연 후에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 나눔 행사에 김장재료 및 김치 5백만 원을 후원하여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달하고자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SK 마이크로웍스 솔루션즈()는 앞으로도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살펴 나눔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앞장서는 신뢰받는 기업이 되는데 힘쓸 것을 약속했다.

 

한편, SK 마이크로웍스 솔루션즈()SKC하이테크 앤 마케팅()의 새로운 사명으로, Display, Mobile 관련 핵심 부품 소재뿐만 아니라 자동차, 반도체 등 다양한 첨단 분야에 활용되는 글로벌 소재 전문기업으로 위상과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뒤로가기 홈으로

명사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