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탐방] 천안시 촘촘한 마을 복지…관내 기업이 나선다! 제5탄
동남구 동면-㈜비맥스…취약계층 가구 대상, 무료 도배 지원 등 집수리 봉사
정덕진 기자   |   2023-03-02

 

천안시가 촘촘한 마을 복지를 위해 발 벗고 나선 가운데 31개 읍면동과 관내 기업이 결연을 맺고, 행복키움지원단을 통해 인적물적 지원을 위한 1기업 1행키 결연사업이 막을 올렸다.

 

천안시 복지정책과의 기획 프로그램에 의해 시작된 11행키 결연사업, 5탄은 동면 행복키움지원단과 관내에 위치한 벽지생산 전문업체인 비맥스로 지역 내에서 기업을 운영하며 주민과 지역의 복지증진을 위해 보탬이 되고자 행복키움지원단과 결연하게 되었다.

 

 

특히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 등을 대상으로 무료 도배 지원 등 집수리 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연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시너지 효과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지원실적을 보면 결연 전(2015~ 2022512)은 연 3~4회 동면행복키움지원단 집수리 봉사활동 진행 시 도배사 2인 및 도배지를 무상으로 지원해왔으며 결연 후(2022512~ 현재)에는 동면행복키움지원단 집수리 봉사활동 3회 진행 시 도배사 2인 및 도배지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다.

 

향후 1사의 지원 및 활동 계획은 회사에서 생산하고 있는 벽지를 활용하는 동면행복키움지원단 집수리 봉사활동 등 지역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송국현 대표는 “11행키 결연을 하게 되어 기쁘다동면의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뿐만 아니라 지역복지 향상을 위해 지금보다 더 적극적으로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비맥스는 20103월 설립하여 35명의 임직원들이 똘똘뭉쳐 최선을 다하는 향토기업이다.

 

특히 실크벽지와 친환경 수성 합지벽지 등을 생산하는 회사로, ‘2022년 대한민국 건강주택 대상에서 환경부장관 상을 수상하는 등 급변하는 벽지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는 선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뒤로가기 홈으로

명사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