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공중화장실, 추석 명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김두호 기자   |   2022-09-09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오는 19일까지 코로나19 대응 속 추석 명절을 맞이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이 안전하고 깨끗한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내 공중화장실 72개소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하고 편의 대책을 추진한다.

 

이번 일제점검 및 편의대책은 군 환경과가 주관하고 화장실 관리부서와 협업으로 효율적인 편의대책을 수립해 추진했으며, 특히, 이용객의 증가가 예상되는 전통시장, 관광지 인근 등에 설치돼 있는 공중화장실을 집중 합동 점검했다.

 

주요 추진사항은 공중화장실 세부지침 이행 여부 점검을 통한 질병 및 감염병 사전 예방 대책 공중화장실 확충 대책 불법촬영 카메라 설치 여부 및 시설안전 등 범죄 및 안전사고 예방 대책 위생·청결·편의용품 비치 등 이용자 편의 증진 대책 등이다.

 

또한 공중화장실 방역관리 책임자 지정, 감염병 예방을 위한 공중화장실 소독·방역 등 시설관리, 화장실 바닥·변기·세면대 주변 청소, 장애인 화장실 시설 점검을 통한 장애인들의 이용 편의 도모 등도 집중해서 살필 예정이다.

 

홍성군은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개선 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에 대해선 보수·보강 등 문제점 해결 시까지 지속 관리해 지역을 찾는 귀성객들이 안전하고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유철식 환경과장은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공중화장실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과 시설 점검에 철저를 기하는 한편, 공중화장실 편의시설을 단계적으로 확충해 나가겠다공중화장실 이용객들도 깨끗하고 쾌적한 화장실 이용문화 정착에 함께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뒤로가기 홈으로

명사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