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수소 도시 조성계획 발표
당진, <수소산업 클러스터>조성에 한 걸음 더…
홍광표 기자   |   2022-08-31

 

당진시가 충청남도 수소산업위원회에서당진 수소도시 조성계획을 발표했다. 지난 26일에 개최된 위원회에 참석한 정본환 경제환경국장은 당진시 수소경제 로드맵에따른 수소도시 조성 계획을 발표한 뒤 수소 생산운송활용실증 방식을논의했다.

 

당진 수소도시 조성계획에 따르면 당진은 국토교통부의수소도시 공모사업을 통해 송산면 일대에 2023년부터 2026년까지 국비 200억 원, 도비60억 원 등 총 사업비 400억 원을 투자해 배관, 발전소, 운영안전관리센터, 그린수소 생산 설비 등의 건설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주거 및 교통 부문 등 실생활에서 수소 사용 증가는물론수소에너지의 산업화와 관련 기업 투자유치에 더욱 힘쓸 계획이다.

 

시 투자유치관계자는 현재 국도비 신청 및 행안부 중앙 투자심사 신청이 완료된 상황으로 연말에는 사업 진행 여부가 확정될 예정이며 사업 확정시 2023년에는 마스터플랜 수립 및 인허가, 2024년부터 2026년까지는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면서시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사업을 추진하는한편, 이산화탄소 배출이 낮은 방법으로 생산된 친환경 수소를 활용하는 것이사업의가장 중요한 지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는 민선8기 공약사항인 <수소산업 클러스터>조성을 위해 수소도시 사업과 같은 정부 공모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국비를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뒤로가기 홈으로

명사

많이 본 뉴스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