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곡초, 한 달에 한 권 책읽고 활동해요

아산도서관 독서도우미교사로 부터 독서코칭 활동 실시.

황은주 기자 2021-06-18

 


금곡초등학교
(교장 박서우)는 지난 173-4교시에 걸쳐 4학년 1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산도서관에서 실시하는 학교지원 독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한 달에 한 책 읽기독후활동을 실시하였다. 

 

아산도서관에서 독서도우미교사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이루어진 활동으로 오전 1020분부터 1130분까지 2교시 동안 아낌없이 주는 나무에 대한 내용 정리와 낱말 뜻 알아보기, 별점 주고 평가하기 등의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아산도서관에서 무료 대여해 준 아낌없이 주는 나무라는 책을 1달 동안 학생들이 읽고, 책의 내용 및 느낀 점에 관해 독서도우미 선생님과 질문과 대답을 주고 받으며 함께 활동하였다. 

 

학생들은 책의 내용에 대해 선생님과 함께 이야기하며, 자신의 생각을 발표하기도 하고 서로 토의 및 토론 등의 활동을 통해 책을 읽고 난 경험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코칭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책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책을 읽고 난 생각이나 느낌을 친구들과 함께 나누어 보니 좋았어요. 나와 느낀 점이나 생각이 다를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재미있었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금곡초등학교 도서관에 다양한 책을 새로 구비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담임 교사의 꾸준한 독서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항상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좋은 책을 통해 바르게 성장하고 발전하는 학생들이 되기를 기대한다.

 

 

 

 

 

 

 

 

 

 

 

 

 

 

기사입력 : 2021-06-1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