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찾아가는 맞춤형 세무상담’ 운영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당진2동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 .

최종길 기자 2020-10-28

당진시가 현장 중심의 시민 체감 세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찾아가는 맞춤형 무료 세무상담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현장 무료 상담은 1112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당진2동 행정복지센터(대덕동 당진농협 4)에서 진행하며, 사전예약 및 당일 현장 방문신청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내 취약계층, 영세사업자, 전통시장 상인 등 세무사 이용이 어려운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상담은 당진시 마을세무사 배정영, 이현강 세무사와 당진시청 지방세납세자보호관 및 세무공무원이 진행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비치,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증여세, 상속세 등 국세부터 취득세, 재산세 등 지방세까지 국세·지방세 세무 전반에 관한 사항과 지방세 불복청구 관련 상담까지 세금 고충사항에 대해 맞춤형 현장 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병국 세정팀장은 이번 무료 현장상담을 통해 코로나19 등 어려운 상황에 있는 소상공인 및 관내 취약계층의 세금 고충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뢰받는 세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및 세무과 세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 2020-10-2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