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동부바이오 산단 민간사업자 공모

동남권 지역 지역경제 활성화 및 기업 환경 개선 새로운 파트너 발굴.

정덕진 기자 2020-01-22

 

  © 동부바이오산단 조감도



천안시가 동남권 지역 균형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의 새로운 파트너를 찾는다.

 

시는 동부바이오 일반사업단지 개발사업 민간사업시행자를 공모한다고 22일 밝혔다.

 

동남구 동면 송연리 일원 총면적 334108규모로 조성 예정인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는 지난 2015년 민간개발방식으로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았으나 민간사업자가 자금을 확보하지 못해 사업시행자 지정이 취소됐었다.

 

앞으로 자본 및 입주업체를 확보한 우수한 민간사업시행자가 지정되면 토지이용계획에 따라 228730산업시설용지, 2588지원시설용지, 102790공공시설용지 등이 조성되고 식료품업, 섬유, 화학물질 및 화학제품, 전자부품 업종을 유치할 전망이다.

 

시는 총 사업비 1,187억 원(국비 포함)을 투입해 2023년까지 부지조성, 진입도로 및 용수공급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공모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홈페이지 행정고시/공고란에 게재돼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다음달 21일까지 사업제안서를 천안시청 기업지원과에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521-546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동부바이오 산업단지의 사업시행자가 결정되면 사업이 본격적으로 탄력받아 추진되고, 산업단지 조성이 천안지역 내 산업용지 공백기 해소와 물류수송, 지역 간 균형발전, 농촌지역 생활환경 개선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동부바이오 산단 개발에 적극적으로 행정력을 지원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토지보상 협의 및 각종 민원 해소, 분양 등에 협조할 것이라며 조속한 시일 내 산업단지 개발사업이 완료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20-01-2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