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행정을 위한 채찍질

천안시의회 2019행정사무감사 종료.

정덕진 기자 2019-12-06

 

  © 행정안전위원회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5일 지난 1127일부터 9일간의 일정으로 제227회 제2차 정례회의 기간 중 진행됐던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이하 행감)’를 마쳤다.

 

이번 행감에서는 시정 전반에 대한 사업별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형평성 등을 면밀히 살펴 방만히 운영되는 사업에 대한 지적과 함께 대안을 제시하였고, 시민복리와 직결되는 주요사업에 대해 추진현황을 관련부서에 확인했다.

 

  © 경제산업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는 천안야구장 시설 개선사업 추진 현황 파악을 위해 현지 확인을 실시하고, 농업기술센터 행감에서 실질적으로 농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농기계임대사업과 도시농업 등에 대해 현황을 파악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지적을 했다.

 

  © 복지문화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최일선 행정관서인 읍면동 행감에서 시민과 가장 밀접한 행정부서인 읍면동은 주민들을 세심하게 살펴야함을 강조했다. 한편, 민원과 세금 관련 업무 등에 대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철저히 추진할 것을 당부하며 민생 안정 행정을 강조했다.복지문화위원회는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복지행정 실현과 보여주기 식이 아닌 시민이 즐기고, 누리고 체감할 수 있는 문화정책을 실행 할 것과 보조금과 민간위탁 사업 예산관리에 철저할 것을 강조했다.

 

  © 건설교통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는 건설교통 분야는 탁상행정이 통하지 않는 곳임을 강조하며 예산 누수 없는 철저한 사업추진과 실효성 있는 교통정책에 최선을 다 해줄 것을 주문했다.

 

인치견 의장은 이번 행감은 천안시 행정사무 전반을 성찰하고 발전 대안을 모색하는 중요한 시간이 됐다행정부는 행감에서 지적된 사항에 대해 향후 철저한 보완과 개선으로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해 달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 2019-12-0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