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위한 방역약품연구 및 제조…국민건강 및 복지증진 매진 할 터!

김인희 (주)오송 대표이사…명사초청 90탄!.

정덕진 기자 2019-06-20


 

▲     © 편집부


김인희 주식회사 오송 대표이사는 지난614일 충남신문 본사를 방문하여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 90번째 명사로 참여했다.

 

명사 초청 릴레이 캠페인은 지역사회에서 인품과 덕망이 높고 인지도가 있는 명사가 지명을 받으면 경로당 무료신문 보내기 봉사활동을 한 후 다음 명사를 지명하는 지역 공헌 활동으로 충남신문은 천안아산지역 900여개 경로당에 무료신문 보내기를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다.

 

▲     ©편집부

 

김인희 대표는 여성 기업인으로 충남홍성에 본거지를 두고 친환경 조성을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다홍성에서도 충남신문을 접할 기회는 있었지만 10년째 어르신들을 위해 경로당에 신문을 보내오고 있다는 사실을 처음 알고 놀라웠다고 말했다.

 

특히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으로 충남신문을 이끌고 있는 윤광희 대표이하 임직원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리며, 우리 ()오송에서 생산하는 제품들 중 어르신들과 농업인들에게 꼭 필요한 방역제품들이 많다면서이들 제품을 충남신문을 통해 농업에 종사하는 어르신들에게 혜택을 드리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     © 편집부

 

김인희 대표는 다음명사로 김태겸 천안시동남구청장을 추천했으며 김태겸 구청장은 이를 흔쾌히 수락하고 다음 명사로 참여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한편 방역약품제조생산 전문 업체인 ()오송 은 충남 홍성에서 2007531일 설립했다.

 

충남 홍성에서 태어난 김인희 대표는 친환경 조성과 충남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방역약품을 제조 생산하여 지역 보건소는 물론, 불우학생 장학금 기부, 지역 축제, 각종 행사 등에 무료로 약품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

 

▲     © 편집부

 

김 대표는 천안시민을 위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최근 홍성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와 연계하여 여름철 발생이 증가하는 쯔쯔가무시증 예방을 위해 어르신 농가 대상으로 기피제 무상제공사업을 대한 노인회와 협조 중에 있다고 밝혔다.

 

또한 ()오송의 주력제품인 오송 스킨기피에어로솔, 오송 아이알기피액은 중증 열성 혈소판 감소 증후군(SFTS)에 국내 유일의 그 성능을 높이 평가 받고 있는 제품으로 전국적으로 제품에 대한 선호도와 인지도가 매우 높다는 게 업계의 정평이다.

 

▲     © 편집부

 

()오송의 주요 생산품목은 성충구제제로 벅클린유제6개 품목과 유충구제제로 오재미153 4개 품목, 기피제로 오송 스킨기피에어로솔 등 7개 품목을 비롯하여 살균소독제 분사제, 손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을 제조 생산하고 있다.

 

특히 벅클린유제는 병원균을 매개하여 인간에게 질병을 전염시켜 보건·위생상의 위해를 일으킬 수 있는 곤충이나 동물의 구제 또는 감염병을 예방하는 약품으로, 특히 모기·파리성충, 파리유충(구더기), 모기유충(장구벌레), 바퀴벌레, 털 진드기, 작은 소참진드기 구제에 효과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 편집부

 

또한 벅클린 유제는 세계보건기구(WHO) 기준에 적합한 친환경(U등급) 제품으로 독성이 거의 없는 제품임을 환경부로부터 입증 받는 쾌거를 이루었다.

 

()오송은 제품개발을 위한 지원 장비개발 등 사업 다각화에 적극 나서 성충구제 약품인 벅클린유제를 충북대학과 협의하여 192월 국내 최초로 안전확인대상 생활화학 제품을 환경부로 승인받아 국내 지역 보건소에 판매를 촉진하고 있다.

 

이는 가습기 문제로 사회적으로 큰 물의가 있어 수많은 어린아이들에게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한 시점에 친환경 의약 외 품으로 승인받았다는 사실은 매우 고무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지금까지는 진드기 방제를 위한 예방차원에서 진행되어 왔다면, ()오송이 만든 친환경 약품인 벅클린유제는 진드기 등을 박멸할 수 있는 강력한 성분으로 개발되어 국민건강을 위해서라도 관계 기관에서 적극권장은 물론 지대한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다.

 

뿐만 아니라, 김인희 대표는 여성경제인협회 회원으로 가입하여 천안여성 경제인을 위한 적극적인 사회활동은 물론 천안시에서 주관한 미국 뉴욕 3.1절 기념행사에도 동참했다.

또한 지역사회를 위한 일이라면 발 벗고 앞장서서 봉사하겠다는 의지가 매우 강한 여성 기업가로 더욱 잘 알려져 있다.

 

▲     © 편집부

 

()오송은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이러한 약품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위한 방제장치 개발을 위해 천안 SB플라자에 입주했으며, 곧바로 연구소 개설과 함께 적극 연구에 매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또한 연구결과물인 시제품은 올 연말에 선 보일 예정에 있다.

 

천안 SB플라자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기존 연구 성과를 응용개발 하여 기업과 연계는 물론 생산 활동을 위한 전문센터로 기업의 장기적인 성장지원으로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과학기술 사업화의 핵심 시설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천안 SB플라자에 입주한 기업들은 모집 공고를 통한 엄격한 입주심사를 거쳐 17개 기업에 선정되어 있는 기업 들이다.

 

김 대표는 “()오송은 임직원들이 똘똘 뭉쳐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다양한 개발 아이템을 확보하는 등, 친환경 조성을 위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연구를 토대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기업, 친환경을 지향하는 기업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여 국민건강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해 나가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기사입력 : 2019-06-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뒤로가기 홈으로

가장 많이 읽은 기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충남신문. All rights reserved.